'2018/09/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9.20 표창원의 셜록을 찾아서

표창원의 셜록을 찾아서

2018.09.20 00:57 from Book




1. 북콘서트라는 것은 처음. 그런데 몇 년만에 강연 비슷한 것을 온 것도 처음이다. 최근 3년 정도는 채워넣지 못하고 소진만 하고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더라. 


2. 1세대 카피라이터 중에서 유명한 조현아 전 제일기획 부사장님이 만드신 작은 서점은 꽤 매력적인 곳이더라. 책을 구매가 아니라 머물면서 대여해서 읽을 수 있는 도서관 컨셉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아쉽게도 지리적, 시간적 여유가 없다.) 


3. 표창원의원님에게서 정치 이야기가 아닌 셜록과 여행이야기를 듣는 것은 매우 색다른 경험이 아닐 수 없다. 인간 표창원님을 더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4. 표창원의원님의 덕력이 간증되었다. 당연이 셜록의 덕후임은 공인되었고 분명 축덕이실 것이다. (FC 바르셀로나) 개인적으로 세상은 덕후들이 변화시킨다는 지론을 갖고 있는데 어찌되었든 해당 지론을 증명하는 사례다. 


5. 열정과 체력이 대단하고 달변가이신데 이런 타입의 사람중에서 실제로는 개인의 야망을 추구하지만 보여지는 모습은 이상가로 보여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진지한 고민과 성찰의 시간이 없었다면 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토해내시는 모습을 보며 정치를 선택하신 것이 다행이라 생각했다. 


6. 선함을 정의함에 있어서 지극히 사소한 현실적인 답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그의 시선이 약자를 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마도 "justice"를 생각하면 이 분이 떠오를 것 같다. 


7. 셜록을 다 읽었고 꽤 안다고 생각했지만 매우 큰 착각이었다. 한번도 제대로 코넌도일의 완역본을 읽어보지 못했음을 알았다. 첫째가 셜록을 시작했으니 함께 다시 읽어볼 생각이다. 

Posted by honeybadger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