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쿡의 편지...

2017.02.01 01:27 from Life note

제조는 100% 해외에서 진행하는 애플에게 로널드 트럼프의 당선은 바라지 않던 결과였을 것이다. 하지만 믿고 싶지 않겠지만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에서 팀쿡은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 직원에게 보냈다고 한다. 민감한 정치적 사안을 다루었지만 적절하게 언급하고, 직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며 그럼에도 나아갈 희망과 목표를 간결하게 언급하고 있다.


인사팀의 공지가 아니라 직접 나서서 이야기하고, 예측가능한 말이 아니라 핵심과 진심을 담아 전하는 메시지는 우리에게는 좀처럼 찾기 힘든 모습이다. 멋지지 않더라도 진심을 담백하게 담아내는 모습이 진정한 CEO의 모습은 아닐까? 



동료 여러분,


저는 오늘 많은 분들로부터 대통령 선거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너무나 다른 두 후보자가 이번 선거에서 대등한 표를 모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선거 결과에 대해 격한 감정을 품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우리는 두 후보자로 나뉜 표심만큼 다양성이 매우 풍부한 팀입니다. 우리 개개인이 어떤 후보자를 지지했는지와 상관 없이, 우리가 앞을 향해 나아가는 유일한 방법은 다함께 나아가는 것뿐입니다.


마틴 루터 킹 목사가 50년 전에 했던 말씀이 기억나는군요. "날지 못한다면 뛰어라. 뛰지 못한다면 걸어라. 걷지 못한다면 기어라. 어떻게 하든 앞으로 전진하라." 이 조언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이 없으며, 오직 우리에게 주어진 훌륭한 일을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길임을 일깨워줍니다.


향후의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가 오늘 있었지만, 애플의 목표에 변함이 없음을 확인시켜드립니다. 우리 제품은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고, 그들의 삶, 더 나아가 세계를 바꾸고 위대한 업적을 이룩하기 위한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모두에게 열려 있고, 이곳 미국과 전 세계에 있는 동료들의 다양성을 축복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디 출신인지, 무엇을 숭배하고 누구를 사랑하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저는 언제나 애플을 하나의 큰 가족이라고 여겨 왔습니다. 동료들이 불안감을 느낀다면 그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실 것을 권합니다.


앞으로 나아갑시다. 다함께!


Posted by honeybadger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