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그리고 결심.

2009.05.30 03:03 from Life note

몇 번이나 울컥하는 심정들을 누르는 것이 힘들었다. 달려가지 못한 것이 내내 안타까웠다. 그리고 오늘이 나에게 주는 의미를 찾기 위한 생각들은 꼬리를 물고 계속되었다. 누군가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에서도, 동료들과 술잔을 기울이면서도 생각은 계속 되었다. 지금까지도 마음은 여전히 불편하다. 그리고 몇 가지를 결심했다. 어쩌면 그 동안 계속해오던 삶에 대한 자세, 철학 같은 것에 대한 해답 또한 함께 주고 가셨는지 모른다.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작은 이익보다 모두의 이익과 내가 이루고자 하는 궁극의 비전을, 당장의 고통에 대한 회피보다 더 나중의 기쁨을, 다른 이들의 시선과 동경보다 내 안의 당당함과 완전함을 추구할 것이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의 결과가 실패로 끝날지라도 감내할 그와 같은 강한 자신감과 강인함을 만들어갈 것이다.

 

그리고 그와 내가 함께 믿었던 세상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작은 행동들을 고민할 것이다. 미안함과 슬픔은 더 나은 무엇인가를 만들기 위한 행동으로 연결될 때만이 의미가 있다. 오늘 우리가 흘렸던 눈물과 쏟아냈던 탄식과 가슴속 절절한 느낌들은 꼭 의미 있는 고민과 행동으로 진화해야 한다.

 

안녕히…. 안식 속에서 평안을

오늘을 통해 잉태된 결심들과 그 결심을 하나하나 만들어내는 순간을 영원히 함께할 당신

 


Posted by honeybadger 트랙백 0 : 댓글 0